로봇 시스템 및 그 보정 방법

Abstract

로봇 시스템이 개시된다. 로봇 시스템은, 로봇 팔 및 로봇 팔을 구동하는 구동 장치를 포함하는 로봇, 로봇 팔의 일 영역에 부착된 제1 마커 및 로봇과 이격 배치되는 제2 마커, 로봇과 이격된 위치에 배치되고 제1 마커 및 제2 마커의 위치를 센싱하는 센서부 및 구동 장치를 구동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며, 프로세서는, 제2 마커를 기준으로 제1 마커의 이동에 따른 제1 마커의 변위를 측정하고, 프로세서는, 로봇 팔이 기설정된 변위로 이동할 때 제1 마커의 변위와 로봇 팔의 기설정된 변위를 기초로 제1 마커와 로봇 팔 끝단 사이의 거리를 보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