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기반의 차량 검사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ECU모듈(15)을 탑재한 대상차량(10)을 검사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대상차량(10)의 주행과 제동을 검사하도록 지지하는 검사대(20); 대상차량(10)의 ECU모듈(15)에 주행 상황에 대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VR생성기(32)를 구비하는 영상수단(30); 및 상기 영상수단(30)의 콘텐츠에 대응하여 대상차량(10)의 주행과 제동 상태를 검출하는 제어수단(5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첨단안전장치를 탑재한 차량을 검사하는 과정에서 별도의 디스플레이 화면 없이 차량의 크루즈 컨트롤 검사를 간편하게 수행하여 관련 시설과 장비의 부담을 경감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