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부 채널 공격 탐지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FOR DETECTING CACHE SIDE CHANNEL ATTACK

실시예에 따르면 캐시 파티셔닝(Cache Partitioning) 및 하드웨어 성능 계수(Hardware Performance Counter)를 이용한 캐시 부 채널 공격 탐지 방법 및 장치가 제공된다. 이로써 현재 시스템 내에서 실행 중인 프로세스들 중에서 정확하게 공격 프로세스를 찾아낼 수 있기 때문에 공격으로부터 훨씬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