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신 큐에 기초하여 인터럽트를 제어하는 전자 장치 및 이의 제어 방법

Abstract

송신 큐를 바탕으로 인터럽트의 발생 속도를 제어하기 위한 전자 장치 및 전자 장치의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본 개시에 따른 전자 장치는 외부 장치로부터 입출력 요청을 수신하고, 입출력 요청에 따른 동작이 완료되면 동작의 완료를 나타내는 인터럽트를 발생시키며, 상 입출력 요청에 대한 입출력 응답을 외부 장치로 전송한다. 특히, 전자 장치는 인터럽트의 발생 속도를 제1 속도로 제어하고, 입출력 응답을 외부 장치로 전송하기 위한 송신 큐(queue)의 길이를 식별하며, 송신 큐의 길이가 기 설정된 임계 길이를 초과하면 인터럽트의 발생 속도를 제1 속도보다 빠른 제2 속도로 변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