갠트리 스테이지장치

Abstract

개시된 본 발명에 의한 갠트리 스테이지장치는, 상호 마주하는 제1 및 제2레일을 포함하는 레일부, 제1 및 제2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이동부, 제1레일과 이동부의 일단을 상호 연결시켜 구동시키는 제1구동기 및, 제2레일과 이동부의 타단을 상호 연결시켜 구동시키는 제2구동기를 포함하여, 레일부에 대해 이동부를 슬라이딩 구동시키는 구동부 및, 구동부의 구동을 감지하여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제1 및 제2구동기 중 어느 하나는 탄성 구동기를 포함한다. 이러한 구성에 의하면, 내외부 환경 요인에 따른 구동력 변화를 감지하여 조절할 수 있어 구동 효율 및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