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형 탄성 구조체 및 이의 설계 방법

Abstract

개시된 본 발명에 의한 중공형 탄성 구조체는, 링 형상의 입력부, 입력부와 마주하며 입력부와 대응되는 링 형상의 출력부 및, 입력부와 출력부 사이에 상호 병렬로 연결된 복수의 기둥부를 포함하며, 입력부, 출력부 및 복수의 기둥부의 설계 변수를 설정한 후, 설정된 상기 설계 변수와 목표 스프링 강성을 기준으로 기둥부의 개수 또는 두께가 계산되어 설계된다. 이러한 구성에 의하면 넓은 범위의 스프링 강성을 가지는 중공형 탄성 구조체의 설계가 용이하여, 설계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