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추진 마이크로 흡착제, 및 이를 이용한 폐수 내 오염물질 제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자가추진 마이크로 흡착제 및 이를 이용한 폐수 내 오염물질 제거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중공 관형의 섬유 내부에 금속 촉매 및 박테리아 복합체를 위치시키고, 상기 박테리아 복합체가 생성하는 과산화수소를 상기 금속 촉매가 분해하여 산소 기포를 생성함으로써 자가 추진력을 제공함에 따라, 상기 흡착제가 폐수 내부를 자가추진 이동하며 중금속 이온을 포함하는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