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병식홍재성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수술 로봇은, 적어도 일부분이 신체 내로 인입 가능하며, 위치 변환할 수 있도록 복수의 관절로 형성되는 위치 변환 유닛; 위치 변환 유닛에 결합되며, 위치 변환 유닛의 위치 변환에 따라 같이 위치 변환되며 선단부에는 환부의 수술을 위한 수술부가 장착되는 수술 유닛; 및 위치 변환 유닛의 위치 변환을 위한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구동 유닛;을 포함하며, 구동 유닛은, 구동력 발생을 위한 구동부; 및 복수의 관절의 일측을 따라 배치되며, 구동부에 의해 제공되는 구동력에 따라 펴지거나 휘어지는 정도가 조절됨으로써 하나의 관절에 대한 다른 하나의 관절의 위치를 제어하는 구동 전달부;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수술 유닛의 위치를 조절하는 위치 변환 유닛의 관절들을 와이어가 아닌 강한 토크력을 제공할 수 있는 판 스프링 타입의 구동 전달부로 위치 조절함으로써 수술 시 요구되는 충분한 힘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넓은 수술 가능 영역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