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미분 요소 사용 기법과 통계적 의사-결정 기법을 적용한 태양전지 최대전력점 추적제어방법

본 발명은 태양전지의 최대전력점 추적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태양전지의 최대전력점 (Maximum Power Point)를 위해 필요로 하는 전압-전류의 미분 값이 오류 또는 잡음으로 인해 왜곡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태양전지의 최대전력점 추적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증가적 방법으로 계산된 평균 미분 요소 사용 기법과 통계적 의사-결정 기법을 적용하여 기존 MPPT 구조에 접목함으로써, 태양전지의 최대전력점 추적에 있어 동적-현상 및 진동-현상 사이에서 가장 우수한 trade-off 특성을 나타낼뿐더러, 동시에 출력 전력에 있어 가장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