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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진성호 ko
dc.contributor.author 이선봉 ko
dc.contributor.author 권오석 ko
dc.contributor.author 이성훈 ko
dc.date.accessioned 2018-07-11T12:10:07Z -
dc.date.available 2018-07-11T12:10:07Z -
dc.date.issued 2006-12-13 -
dc.identifier.uri http://hdl.handle.net/20.500.11750/7778 -
dc.description.abstract 본 발명은 (a) 차속, 지향각, 측 방향 미끄러짐 각 및 요 속도를 이용하여 제어 대상 출력속도 함수를 구하는 단계; (b) 상기 제어 대상 출력속도 함수에 대한 원하는 출력속도 함수를 구하는 단계; (c) 선형 및 비선형 제어기법 등을 적용하여 전 후륜 조향제어 입력신호를 생성하여 오차 동역학을 만족시키도록 하여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를 보상하며 운전자가 원하는 경로를 추종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 후륜 조향제어에 의한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 보상 방법을 제공한다. -
dc.title 전, 후륜 조향제어에 의한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보상 방법 -
dc.title.alternative Compensation method of side slip and yaw damping using front and rear wheel steering control -
dc.type Patent -
dc.type.rims PAT -
dc.contributor.nonIdAuthor 이선봉 -
dc.publisher.country KO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06-0126776 -
dc.date.application 2006-12-13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0827717 -
dc.date.registration 2008-04-29 -
dc.contributor.assignee (재)대구경북과학기술원(100/100) -
dc.description.claim (a) 차속, 지향각, 측 방향 미끄러짐 각 및 요 속도를 이용하여 제어 대상 출력속도 함수를 수학식 1과 같이 구하는 단계; [수학식 1] [이미지] 여기서, V 는 등속으로서 V=ux 인 차량의 종 방향 속도이며, Ψ는 지향각, r은 요속도, β 는 차량 질량 중심의 측 방향 미끄러짐각을 나타냄. (b) 상기 제어 대상 출력속도 함수에 대한 원하는 출력속도 함수를 수학식 2와 같이 구하는 단계; [수학식 2] [이미지] 여기서, Ψd 는 원하는 지향각, rd 는 원하는 요 속도를 나타냄. (c) 선형 또는 비선형 제어기법을 적용하여 전 후륜 조향제어 입력신호를 생성하여 수학식 4와 같은 오차 동역학을 만족시키도록 하여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를 보상하며 운전자가 원하는 경로를 추종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 후륜 조향제어에 의한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 보상 방법. [수학식 4] [이미지] 여기서, e1=y1d-y1, e2=y2d-y2 이고, e1',e2',e1'',e2'' 은 e1, e2 의 1차, 2차 미분들이며, kp, kd 는 PD 제어 게인 행렬이며 ε 은 충분히 작은 값임. -
dc.description.claim (a) 차속, 지향각, 측 방향 미끄러짐 각 및 요 속도를 이용하여 제어 대상 출력속도 함수를 수학식 1과 같이 구하는 단계; [수학식 1] [이미지] 여기서, V 는 등속으로서 V=ux 인 차량의 종 방향 속도이며, Ψ는 지향각, r은 요속도, β 는 차량 질량 중심의 측 방향 미끄러짐각을 나타냄. (b) 상기 제어 대상 출력속도 함수에 대한 원하는 출력속도 함수를 수학식 2와 같이 구하는 단계; [수학식 2] [이미지] 여기서, Ψd 는 원하는 지향각, rd 는 원하는 요 속도를 나타냄. (c) 선형 또는 비선형 제어기법을 적용하여 전 후륜 조향제어 입력신호를 생성하여 수학식 4와 같은 오차 동역학을 만족시키도록 하여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를 보상하며 운전자가 원하는 경로를 추종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 후륜 조향제어에 의한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 보상 방법. [수학식 4] [이미지] 여기서, e1=y1d-y1, e2=y2d-y2 이고, e1',e2',e1'',e2'' 은 e1, e2 의 1차, 2차 미분들이며, kp, kd 는 PD 제어 게인 행렬이며 ε 은 충분히 작은 값임. -
dc.description.claim (a) 차속, 지향각, 측 방향 미끄러짐 각 및 요 속도를 이용하여 제어 대상 출력속도 함수를 수학식 1과 같이 구하는 단계; [수학식 1] [이미지] 여기서, V 는 등속으로서 V=ux 인 차량의 종 방향 속도이며, Ψ는 지향각, r은 요속도, β 는 차량 질량 중심의 측 방향 미끄러짐각을 나타냄. (b) 상기 제어 대상 출력속도 함수에 대한 원하는 출력속도 함수를 수학식 2와 같이 구하는 단계; [수학식 2] [이미지] 여기서, Ψd 는 원하는 지향각, rd 는 원하는 요 속도를 나타냄. (c) 선형 또는 비선형 제어기법을 적용하여 전 후륜 조향제어 입력신호를 생성하여 수학식 4와 같은 오차 동역학을 만족시키도록 하여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를 보상하며 운전자가 원하는 경로를 추종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 후륜 조향제어에 의한 측 방향 미끄러짐 및 요 감쇠 보상 방법. [수학식 4] [이미지] 여기서, e1=y1d-y1, e2=y2d-y2 이고, e1',e2',e1'',e2'' 은 e1, e2 의 1차, 2차 미분들이며, kp, kd 는 PD 제어 게인 행렬이며 ε 은 충분히 작은 값임. -
dc.identifier.iprsType 특허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진성호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권오석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이성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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