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짓 비행체

Abstract

본 발명은 '+' 자형 또는 'X'자형으로 배열된 복수개의 날개가 상하방향으로 반복 회전하는 날개짓 운동에 의해 양력을 발생시켜 비행을 하도록 된 날개짓 비행체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날개짓 비행체는, 비행체에 설치되는 허브와; 상기 허브에 수평한 회전축을 중심으로 상하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며 허브를 중심으로 서로 반대방향으로 연장된 2개의 날개로 이루어진 제1날개부와; 상기 허브에 수평한 회전축을 중심으로 상하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며, 상기 제1날개부의 날개 사이에서 허브를 중심으로 서로 반대방향으로 연장된 2개의 날개로 이루어진 제2날개부와; 상기 제1날개부와 제2날개부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동시에 왕복 회전시키는 구동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