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균성을 가지는 기능성직물과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항균성을 가지는 기능성직물과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항균성을 가지는 기능성 직물을 만들기 위하여 직물에 시행되는 항균성 조성물이 병풀[Centellaasiatica(L)urban]과 같은 아시아티코사이드 성분을 함유하는 천연식물에서 분리된 아시아티코사이드 성분 함유 추출물을 1성분 이상 포함하며, 더욱 구체적으로는 상기 항균성을 가지는 기능성 직물이 아시아티코사이드와 아시아트산 및 마데카스산이 혼합, 조성됨으로서, 인체에 무해하면서 항균성을 가지는 직물을 제공하여 다양한 용도의 기능성 직물로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