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메시지를 이용한 디바이스 관리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알림 메시지를 이용한 디바이스 관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알림 메시지를 이용한 디바이스 관리 시스템은 푸쉬 메시지만을 이용한 디바이스 관리기능으로 디바이스 관리에 필요한 메시지양을 줄이는( 디바이스 관리단계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빠르게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기존의 5단계에 걸쳐 수행되던 디바이스 관리과정을 2단계로 대폭 줄임으로써 디바이스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고, 또한 사전 등록된 클라이언트/서버 ID에 대한 인증을 수행함으로써 인증된 관리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에서만 관리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특히 적은 명령과 관리단계 및 빠른 디바이스 관리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잦은 관리명령과 다수의 디바이스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 경우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