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짓 비행체

Abstract

본 발명은 이온성고분자금속복합체(IPMC; Ionic Polymer Metal Composites)를 구동기로 사용하여 복수개의 날개를 상하방향으로 반복적으로 스윙 운동시켜 양력 및 추력을 발생시켜 비행할 수 있도록 한 날개짓 비행체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날개짓 비행체는, 비행체 본체와; 상기 본체의 측면부에 상하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어 양력 및 추력을 발생시키는 복수개의 날개와; 상기 각각의 날개에 측방향으로 연장되게 설치되며, 외부에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상측 또는 하측 방향으로 구부러지는 변형을 일으키면서 날개를 상하방향으로 반복적으로 회전시키는 이온성고분자금속복합체(IPMC)와; 상기 이온성고분자금속복합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