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열 진공 오븐

Abstract

본 발명은 건열 진공 오븐에 관한 것으로, 조리기기 본체(100); 상기 조리기기 본체(100)의 조리실 내부에서 음식물을 받치고 지지하는 조리대(130); 상기 조리실 내부에서 상기 음식물을 가열하는 가열기(110); 상기 조리실 내부로 건조 공기를 주입하는 건조공기 생성기(200); 상기 조리실 내부와 연결되어 공기를 배기하는 진공펌프(300)로 구성하되, 상기 조리실은 상기 음식물을 조리하는 경우, 상기 조리실이 밀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종래에 단순한 가열을 통한 조리 오븐 또는 배기 펌프를 통한 제습 오븐과는 달리, 건조공기 생성기(200), 가열기(110) 및 진공펌프(300)의 조합으로 효율적인 제습과 함께 일정시간이 지난 튀김요리에서 발생한 눅눅함을 제거하여 본래 요리의 맛을 되살려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조리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