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검출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레이더 장치

method for detecting distance and radar apparatus using the same

거리 검출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레이더 장치가 제공된다. 이 방법은 (a) 복수의 주파수 스윕 시퀀스들 - 복수의 부기간(sub-duration)들에 일대일 맵핑되는 주파수 스윕들로 이루어짐 - 중 어느 하나를 할당 받는 단계; (b) 상기 할당된 주파수 스윕 시퀀스에 따라 주파수 변조된 신호를 생성하여 송신하는 단계; (c) 상기 송신된 신호의 반사파를 포함하는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d) 상기 송신된 신호와 상기 수신된 신호로부터 얻어지는 비트 신호를 상기 복수의 부기간 동안 주파수 분석하여 첨두 주파수를 검출하는 단계; 및 (e) 상기 검출된 첨두 주파수를 기초로, 상기 송신된 신호를 반사시킨 대상 물체와의 거리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다중 사용자에 따른 간섭 신호를 줄일 수 있어 보다 정확한 거리 검출을 수행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차량 안전 운행 등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