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교차로에서의 차량의 방향 전환 정보에 기초하여 차량의 경로를 안내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장치는 차량의 진행 방향에 따른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셋팅부와,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산출하는 코스트산출부 및 코스트산출부가 산출한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코스트에 기초하여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를 탐색하는 탐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은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와, 시작 노드 및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