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 재활 로봇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설치위치의 바닥에 안착 배치되며, 일측에는 상하방향으로 왕복 슬라이딩되는 승강가이드부가 연결 설치된 지지프레임, 지지프레임의 승강가이드부에 결합 설치되며, 일측에 횡방향으로 배치된 연결지지대가 회전 가능하게 연결 설치된 베이스프레임, 연결지지대 일측에 축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연결축부, 베이스프레임에 설치된 상태로 연결지지대와 연결되어, 연결지지대가 축회전하도록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회전각도조절부, 일측이 연결축부에 연결 결합되며, 타측에는 재활대상자의 상지 부분을 연결할 수 있게 하는 상지연결대가 장착된 링크부, 연결지지대 일측에 설치된 상태로 연결축부와 연결되어, 연결축부가 회전되게 하는 능동구동기, 연결축부에 연결 설치되며, 연결축부의 축회전에 대한 저항토크를 발생시키는 수동구동기를 포함하는 상지 재활 로봇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