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부의 질식 및 동상사고 방지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자동차 내부의 질식 및 동상사고 방지 장치에 관한 것으로, 자동차 내부의 온도 및 산소량을 측정하는 온도 및 산소 센서; 생체신호를 감지하며, 카메라를 구비하여 자동차 내부 상태를 촬영하는 비전 센서; 온도 및 산소 센서로부터 이상 신호를 입력받아 비전센서를 구동시키고, 비전 센서로부터 감지된 생체신호를 입력받아 자동차 내부의 온도 및 산소량을 조절하는 제어 장치; 및 비전 센서로부터 촬영된 영상을 수신하고, GPS 위성으로부터 자동차의 위치정보를 수신하여 촬영된 영상 및 위치정보를 수신측 단말기로 전송하는 텔레매틱스 단말기;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한 자동차 내부의 질식 및 동상사고 방지 장치는 자동차 내부의 네트워크 및 텔레매틱스 단말기를 통하여 자동차 내부의 영상 및 자동차의 현재 위치정보 추적을 통하여 탑승자의 질식 및 동상에 의한 사고 방지 및 위급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