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자 의도인식 기반 원격조종 로봇의 경로 보정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기존의 원격조종 로봇 시스템은 작업자의 작업의도(고속이동 혹은 정밀조립)를 현재의 원격조종 장치에 반영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상 로봇이 구현할 수 있는 작업의 범위는 한계(복잡한 정밀작업이 어려움)가 있으며 작업의 품질 역시 작업자의 숙련도 및 대상 로봇 시스템의 사양에 의해 좌우되는 문제점이 있다. 본 발명에서는 상기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작업자의 작업의도(가령 정밀조립, 고속이동 등)를 추종함으로써, 로봇을 통한 효율적인 원격작업이 가능한 새로운 장치를 제안한다. 이 기술은 작업자의 작업의도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원격조종 로봇 시스템에 작업자의 성향과 원격조종 장치의 특성을 반영함으로써 원격지의 작업현장에서 로봇을 통한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