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 및 그의 자동 브레이킹 제어 방법

Automatic braking system and method of vehicle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차량의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은, 풋브레이크에 의해 차량이 정차하였는지의 여부를 감지하는 감지부; 풋브레이크를 록킹시키는 브레이크 록킹부; 및 감지부에 의해 차량이 정차가 설정된 시간에 걸쳐 발생되었음을 감지한 경우 풋브레이크의 록킹 및 록킹 해제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풋브레이크에 대한 상기 브레이크 록킹부의 록킹은 액셀러레이터의 가압에 의해 선택적으로 해제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차량의 운행 중 잠시 정차된 상황에서 자동으로 차량의 상태를 파악하여 풋브레이크를 밟고 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제동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