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강진규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상우 | ko |
dc.contributor.author | 박태준 | ko |
dc.date.accessioned | 2018-07-11T12:31:00Z | - |
dc.date.available | 2018-07-11T12:31:00Z | - |
dc.date.issued | 2012-10-09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0/834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자동차의 충전용 압전 시스템은,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로 이루어지는 압전 유닛이 자동차에 장착되고 자동차에 외력이 가해지는 경우 압전 유닛에 종래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전기에너지가 생성됨으로써 자동차에 구비되는 배터리의 충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비용 절감 및 소요 시간 단축을 구현할 수 있다. | - |
dc.title |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및 그를 구비한 자동차 | - |
dc.title.alternative | Battery rechargeable piezoelectric system and vehicle having the same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2-0111701 | - |
dc.date.application | 2012-10-09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410139 | - |
dc.date.registration | 2014-06-13 | - |
dc.contributor.assignee | 주식회사 디엠하이테크(100/100)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description.claim |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상기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상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며,상기 압전 유닛은 배터리 팩 타입으로 마련되며,상기 압전 유닛은 외부 커넥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외부 커넥터는 상기 압전 유닛에 저장되는 전압의 역류 방지를 위한 역류 방지부와 연결되며,직렬 배치되는 상기 단결정 압전소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다른 단결정 압전소자와 병렬 연결되며,상기 압전 유닛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에너지에서 변환된 전압은 상기 배터리의 정격 전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강진규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태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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