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클래스 객체 검출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중 클래스 객체 검출 장치 및 그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다중 클래스 객체 검출 장치는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영상을 수신하여 객체로 추정되는 하나 이상의 관심 영역을 추출하는 관심 영역 추출부; 상기 추출된 관심 영역별로 해당 관심 영역 내에 존재하는 객체의 클래스를 각각 인식하는 다중 클래스 객체 인식부; 상기 인식된 클래스에 대응하는 객체 검출기를 이용하여, 영상 내 상기 객체의 위치 및 크기를 검출하는 특정 객체 검출부; 및 각각의 관심 영역에서 검출된 객체별로 그룹핑하여 각각의 객체 영역을 추정하는 객체 추정부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관심 영역 내에 존재하는 특정 객체를 미리 추정하고, 사전에 학습된 객체 분류 모델을 이용하여 관심 영역을 탐색하며, 특정 객체의 위치와 크기를 추정함으로써 객체 검출 정확도가 향상되고, 비교적 복잡도가 더 높은 딥러닝과 같은 다중 객체 분류기를 먼저 수행함에 따라 연산 속도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