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로봇 제어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 로봇 제어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반지름이 서로 동일하고 상기 반지름보다 큰 거리로 이격되어 있는 동축의 제1 및 제2 원형코일을 포함하며, 상기 이격된 공간상의 일부에 균일 자기장 영역을 형성하여 상기 공간상에 있는 마이크로 로봇의 방향을 제어하는 방향제어부, 및 상기 제1 및 제2 원형코일 상에 동일한 전류 방향을 갖는 서로 다른 전류 값을 각각 공급하여, 상기 균일 자기장 영역의 위치를 조절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하는 마이크로 로봇 제어장치를 제공한다. 상기 마이크로 로봇 제어장치에 따르면, 두 원형코일 사이의 간격을 증가시켜셔 마이크로 로봇이 움직일 수 있는 작업 공간을 확장하고 마이크로 로봇의 작동 영역과 부수적인 장치의 설치 공간을 넓힐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