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타임과 스위치 전압강하에 의한 인버터 출력 왜곡 보상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데드타임(deadtime)과 스위치 전압강하(voltage drop)에 의한 인버터 출력 왜곡 보상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인버터의 PWM(Pulse Width Modulation) 구동 시 첨가해야 하는 데드타임과 스위치의 전압강하에 의해 발생하는 인버터의 출력 왜곡을 전류의 방향을 기준으로 간단하게 보상분을 증감함으로써 출력 전류의 왜곡을 보상하는 인버터 출력 왜곡 보상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하드웨어 추가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PWM 인버터의 구동시 데드타임과 스위치 전압강하에 의한 왜곡을 보상하여 인버터의 출력 전류의 왜곡을 보상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