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위치 추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객체 위치 추정 장치는, 객체의 위치를 추정하는 객체 위치 추정 장치로서, 수용 공간 내에 존재하는 객체를 촬영할 수 있도록 고정 설치되며, 객체의 위치 정보를 일차적으로 추정하는 고정형 촬영부; 수용 공간 내의 상기 객체를 촬영할 수 있도록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며, 객체의 위치 정보를 이차적으로 추정하는 이동형 촬영부; 및 고정형 촬영부에 의해 획득된 정보를 토대로 이동형 촬영부의 위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이러한 구성에 의해서, 고정형 촬영부를 이용하여 객체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추정한 후, 이동 가능한 이동형 촬영부를 이용하여 객체의 위치를 세부적으로 추정할 수 있어 객체의 위치를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