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간 직접 통신을 이용한 모바일 장치 관리 시스템 및 방법

Mobile device management system and method using device to device communication

본 발명은 단말간 직접 통신을 이용한 모바일 장치 관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모바일 장치 관리 시스템은, MDM(Mobile Device Management) 서버를 포함하는 모바일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 D2D(Device to Device) MDM 관리자(D2D 관리자)를 탑재한 사용자 모바일 디바이스; 및 D2D MDM 클라이언트(D2D 클라이언트)를 탑재한 관리자 모바일 디바이스를 포함하고, 상기 D2D 관리자는 상기 MDM 서버로부터 상기 D2D 관리자에 대한 관리 권한을 획득하여, 상기 D2D 클라이언트를 관리하며, 상기 D2D 클라이언트는 상기 D2D 관리자의 관리에 따라 상기 사용자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동작을 수행하고, 수행 결과값을 상기 D2D 관리자를 통해 MDM 서버로 전송하도록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