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그리퍼

Abstract

본 발명은 로봇 그리퍼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로봇암 등에 장착되어 1개의 그리퍼로 서로 다른 작업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는 로봇 그리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로봇 그리퍼는, 로봇암에 체결되는 체결부와; 상기 체결부에 결합된 그리퍼구동부와; 상호 이격된 2개 이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그리퍼구동부에 의해 그 간격이 조절되는 그리퍼파지부와; 상기 그리퍼파지부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된 그리퍼버튼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그리퍼버튼부는 회전에 의해 상기 그리퍼파지부보다 전방으로 더 돌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