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감응 태양전지, 이를 이용한 온실 및 이에 사용되는 염료

Abstract

본 발명은 염료감응 태양전지, 이를 이용한 온실 및 이에 사용되는 염료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식물생장에 필요한 파장에 대한 광투과성이 우수한 염료 및 이러한 염료를 이용하여 입사광 중 특정 파장의 광은 투과시키고 나머지 광은 태양광 발전에 이용하는 염료감응 태양전지, 그리고 이러한 염료감응 태양전지를 이용한 온실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