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 정보 전달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카트리지부; 상기 카트리지부의 내측에 회전가능하게 배치되며, 사용자에게 제어 신호에 대응되는 촉감 정보를 전달하는 촉감전달부;를 포함하고, 상기 촉감전달부는, 상기 카트리지부에 회전가능하게 배치되는 롤러; 및 상기 롤러를 둘러싸며 상기 롤러의 회전에 연동되어 이동되고, 서로 다른 재질로 형성되는 복수 개의 질감부가 구비되는 벨트부;를 포함하며, 복수 개의 상기 질감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상기 벨트부 상의 일 지점에 대응되는 접촉지점에서 사용자와 접촉가능한, 촉감 정보 전달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