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링 로봇 및 그의 주행 제어 방법

Abstract

컬링 로봇이 개시된다. 본 컬링 로봇은 센서, 컬링 로봇의 좌측 및 우측에 각각 마련된 바퀴 및 컬링 로봇의 직진 속도 및 각속도가 입력되면, 입력된 직진 속도와 각속도에 기초하여 바퀴를 구동하고, 바퀴의 구동에 따라 주행하는 컬링 로봇의 실제 직진 속도 및 각속도를 이용하여 피드백 제어를 수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며, 이 경우, 프로세서는 센서를 통해 컬링 로봇의 회전 각도 및 컬링 로봇과 컬링 로봇 주변에 설치된 가이드 간의 거리 중 적어도 하나를 측정하고, 측정된 회전 각도 및 거리 중 적어도 하나를 피드백 제어에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