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검출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바람직한 일 실시예로서, 촉감검출장치는 멀티어레이촉감센서로 매질 표면을 스캐닝하여 n*m개의 촉감센서의 위치좌표와 그에 대응하는 n*m개의 촉감입력신호를 실시간으로 수신하여 촉감입력신호의 값이 기설정된값을 초과하는 경우 촉감입력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며, 촉감입력을 기학습된 매질별 임계값에 따라 분류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