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분할 다중접속 방식에서의 저지연 전송을 위한 방법 및 그 방법을 위한 기기

low latency scheduling method on time division multiple access and a device for said method

본 발명에 따른, 버스를 서로 공유하는 노드(node)들의 버스 점유를 시분할 방식으로 중재하는 방법은, 버스를 공유하는 모든 노드들을 발견하는 1단계와, 상기 버스를 독점적으로 점유할 수 있는 데이터 채널이 상기 발견된 노드들의 각각에 대해 순차적으로 할당되고, 또한 상기 발견된 노드들이 자신에게 할당된 데이터 채널이 아님에도 버스를 점유할 수 있게 하는 가로채기(preemption) 구간이 적어도 하나 할당되는 데이터 사이클을 상기 버스에 반복적으로 형성하는 2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여기서, 상기 발견된 노드들의 상기 가로채기 구간의 사용은, 상기 가로채기 구간에 대해서 상기 발견된 노드들의 적어도 일부에 대해 각각 정해지는 우선순위에 근거하여 결정되고, 상기 우선순위는 상기 가로채기 구간이 상기 데이터 채널들의 어디에 삽입 형성된 것인 지에 따라 상기 발견된 노드들의 적어도 일부에 변동되면서 정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