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보조 장치,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운동 기구를 제어하기 위한 운동 보조 시스템은 사용자와 운동 기구 사이에 작용하는 로드를 감지하도록 구성된 감지부; 및 감지된 로드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운동 의도 유무를 결정하고, 감지된 로드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운동 타입이 압축성 수축 운동 및 신장성 수축 운동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지 결정하고, 사용자의 운동 의도 유무 또는 사용자의 운동 타입에 기초하여 운동 기구의 운동 조건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