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장애 동물 모델, 그의 제조방법 및 용도

Memory impairment animal model, method for producing the same and uses thereof

Clstn3 (Calsyntenin 3) 유전자 또는 단백질의 발현 또는 활성이 억제된 기억 장애 동물 모델, 상기 기억 장애 동물 모델을 제조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기억 장애 치료제의 스크리닝 방법을 제공한다. 이에 따르면, 기억 장애 치료제의 개발 및 스크리닝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