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적 외부 공격 및 내부 시스템 오류로부터 성능 및 안정상의 실시간 자율복원이 가능한 사이버 물리 시스템, 자동 제어 시스템의 제어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네트워크 기반으로 물리 시스템을 제어하는 자동 제어 시스템;을 포함하고, 상기 자동 제어 시스템은 제1 제어부 및 제2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제어부는, 상기 자동 제어 시스템에서 처리되는 데이터들에 기초하여 상기 자동 제어 시스템의 정상 동작 여부를 감시하고, 감시 결과 공격이 감지되면 상기 제2 제어부에 경고 신호를 출력하고, 상기 제2 제어부는, 상기 물리 시스템을 제어하고, 상기 경고 신호가 수신되면 상기 경고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제2 제어부를 복원하고, 상기 경고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물리 시스템의 제어 권한을 상기 제1 제어부에 부여하는, 사이버 물리 시스템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