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차량의 브레이크 스케줄링 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자율주행 차량의 브레이크 스케줄링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자율주행 차량의 브레이크 스케줄링 시스템을 이용한 브레이크 스케줄링 방법에 있어서, 자율주행 차량에 설치된 주변상황 인지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 주변의 상황을 인식하는 단계, 상기 자율주행 차량에 설치된 주행상황 인지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자율차량의 주행 상황을 판단하는 단계, 상기 인식된 차량 주변의 상황과 상기 주행 상황을 분석하여 브레이크 제어모드를 선택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선택된 브레이크 제어모드에 대응하여 상기 자율주행 차량의 브레이크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자율주행 차량의 브레이크 반응 시간 및 제어 반응 성능을 향상시켜 자율주행 차량의 제동거리를 단축시킬 수 있으며, 자율주행 차량의 주행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