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인형 건설용 자율 주행 다목적 작업 로봇 시스템

Towing type multipurpose autonomous working robot system for construction

본 발명은 견인형 건설용 자율 주행 다목적 작업 로봇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복수의 바닥 마감재를 적치한 적재함이 상단에 놓여지는 제1 이동 플랫폼과, 제1 이동 플랫폼 상에서 설치되어 상기 바닥 마감재를 외부로 하나씩 공급하되 최하단 바닥 마감재부터 하나씩 밀어 공급하는 마감재 공급수단을 구비한 자율 주행 운반 로봇, 및 상기 제1 이동 플랫폼과 결속 링크를 매개로 연결되어 전방에서 상기 자율주행 운반 로봇을 견인하는 제2 이동 플랫폼과, 상기 제2 이동 플랫폼의 일측에 설치되고 상기 공급된 바닥 마감재를 전달받아 현장에 미리 설비된 바닥 평탄 자재 위로 하강시켜 설치하는 그리퍼 모듈을 구비한 자율 주행 작업 로봇을 포함하는 견인형 건설용 자율 주행 다목적 작업 로봇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자율 주행 작업 로봇이 자율 주행 운반 로봇을 견인하면서 건축 현장에서 건축물 마감재 설치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