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사물 인터넷에 기반한 네트워크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산업 사물 인터넷에 기반한 네트워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일실시예에 따른 네트워크 시스템의 무선 통신 장치는 적어도 하나의 플로우(flow)에 대응되는 패킷(packet)을 수신하는 패킷 수신부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플로우에 대응되는 패킷에 피기백(piggyback)되어 있는 네트워크 파라미터(network parameter)를 저장하고, 상기 플로우의 우선순위 및 상기 저장된 네트워크 파라미터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플로우에 대한 전송 타임 슬롯(time slot)을 제어하는 타임 슬롯 제어부 및 상기 제어된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플로우에 대응되는 패킷을 송신하는 패킷 송신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