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trk3 및 Nlgn2 억제제를 포함하는 불안장애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Pharmaceutical 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anxiety disorder comprising inhibitor of Slitrk3 and Nlgn2

본 발명은 Slitrk3 및 Nlgn2를 표적하여 불안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Slitrk3 및 Nlgn2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불안장애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포함하는 약학 제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전두엽 신경회로의 구조 및 활성을 조절하는 억제성 시냅스의 특성을 선택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불안증상에 관여하는 신경회로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며, 상기 Slitrk3 및 Nlgn2 유전자는 불안증세 및 행 동을 조절할 수 있는 신약 개발을 위한 치료표적으로써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