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용 압전 시스템 및 그를 구비한 자동차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자동차의 충전용 압전 시스템은,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압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자동차의 적어도 일 영역에 장착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를 구비하는 다결정 구조의 압전 유닛;을 포함하며,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는 높이 방향으로 적층됨으로써 압전 유닛을 형성하며, 압전 유닛에 가해지는 외력에 따라 압축 또는 인장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생성한 후 생성된 전기에너지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복수 개의 단결정 압전소자로 이루어지는 압전 유닛이 자동차에 장착되고 자동차에 외력이 가해지는 경우 압전 유닛에 종래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전기에너지가 생성됨으로써 자동차에 구비되는 배터리의 충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비용 절감 및 소요 시간 단축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