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 기기 내의 공존 간섭 제거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무선통신 기기 내의 공존 간섭 제거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무선통신 기기 내의 제1 및 제2 통신모듈 간의 공존 간섭을 제거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통신 모듈과 연결된 제1 및 제2 안테나 사이의 채널 계수를 추정하는 단계와, 상기 제1 안테나를 통하여 전송된 송신신호에 상기 추정된 채널 계수의 반전 값인 반전 채널 계수를 적용하여 보상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2 안테나를 통해 수신된 수신신호에 상기 보상신호를 합산하여 상기 수신신호의 간섭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선통신 기기 내의 공존 간섭 제거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무선통신 기기 내의 공존 간섭 제거방법 및 그 장치에 따르면, 무선통신 기기 내에 서로 동일한 통신 대역을 사용하는 복수의 통신 모듈이 공존하는 경우 송수신 안테나 간의 채널 정보를 이용하여 상호 공존 간섭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