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용 경기력 분석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analyzing athletic performance for rowing

조정용 경기력 분석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조정용 경기력 분석 장치는 조정용 노의 블레이드에 부착되어 물에 의한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 모듈; 및 측정된 압력 데이터를 근거리 무선 통신 방식에 의해 수신하여 잡음을 제거한 후 시간에 대한 압력 데이터를 디스플레이하는 조수용 단말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