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폴 안테나간 상호결합효과를 이용한 RF 에너지 수확 방법

METHOD FOR RF ENERGY HARVESTING USING MUTUAL COUPLING EFFECT ON DIPOLE ANTANNAS

본 발명은 안테나간 상호결합효과를 이용하여 RF 에너지를 수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다이폴 안테나간 상호결합효과를 이용한 RF 에너지 수확 방법은, 송신 안테나와, 수신 안테나인 복수의 다이폴 안테나를 배치하되, 복수의 다이폴 안테나간의 이격 거리를 변화 시키며 각 수신 전력을 산출하는 단계와, 복수의 다이폴 안테나간의 상호결합현상의 작용 효과를 분석하여, 변화되는 이격 거리에 따라 수신 전력이 최대화되는, 최적화된 상기 이격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및 최적화된 이격 거리를 두고 추가적으로 복수의 다이폴 안테나를 배치하여 어레이를 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