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패널 관리용 무인 비행 로봇

Solar panel management Aerial Robot

본 발명은 태양광 패널 관리용 무인 비행 로봇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공중정지가 가능하게 비행할 수 있는 비행로봇본체; 상기 비행로봇본체의 전방에 장착되는 카메라를 가지며 비행위치를 감지하는 위치감지부; 세정대상의 패널을 촬영하는 카메라를 가지며 상기 비행로봇본체의 하부 영역에 장착되어 상기 패널에 부착된 이물질을 감지하는 이물질감지부; 및 상기 이물질감지부를 통해 감지된 이물질에 세정액을 분사하여 상기 패널을 청소하도록 상기 비행로봇본체에 장착된 세정유닛; 을 포함하는 태양광 패널 관리용 무인 비행 로봇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