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감지 장치 및 그 방법

DEVICE FOR SENSING PAIN AND METHOD THEREOF

통증 감지 장치가 제공된다. 이 장치는 물체의 접촉에 따라 발생하는 압력을 감지하여 전기적인 압전 신호를 출력하는 다수의 센서를 포함하는 센서 어레이; 및 상기 다수의 센서 중에서 상기 압전 신호를 출력하는 센서들의 개수를 기반으로 상기 물체의 형상을 인식하고, 상기 인식한 물체의 형상에 따라 통증 신호를 생성하는 신호 처리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