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각데이터에 대한 선호도표시장치,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바람직한 일 실시예로서, 미각데이터에 대한 선호도표시방법은 수신부에서 미각센서를 이용하여 물체의 맛을 센싱한 미각데이터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선호도판단부에서 사용자 미각함수 fuser(x)를 기초로 사용자가 상기 수신한 미각데이터 정보를 선호하는지 판단하는 단계;및 표시부에서 상기 수신한 미각데이터 정보에 대한 사용자 선호도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