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관제 센서 최적 위치 산출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관제 센서 최적 위치 산출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자율 주행 로봇이 감지하지 못하는 실내 환경 내의 객체 검출 사각 지대를 최소화하여 객체와 자율 이동 로봇 간 충돌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관제 센서 최적 위치 산출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관제 센서 최적 위치 산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상기 객체의 시간대별 이동 경로 시나리오 정보, 상기 이동체의 시간대별 이동 경로 시나리오 정보 및 감지 영역 시나리오 정보, 상기 관제 센서의 설치 개수와 설치 가능 위치 정보 및 상기 감시영역의 지도 정보를 수신하는 정보 수신부; 상기 정보 수신부가 수신한 정보를 기초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상기 관제 센서의 설치 가능 위치별로, 상기 관제 센서 또는 상기 이동체가 상기 객체를 감지하는 총 시간인 객체 탐지 시간을 산출하는 시간 산출부; 및 산출된 상기 객체 탐지 시간을 기초로 객체 탐지 시간이 가장 긴 것으로 판단되는 관제 센서의 설치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위치 산출부;를 포함한다.